2021년도 저의 잇 제2외국어는 독일어지만 스페인어 독학 포스팅을 먼저 하게 되었네용

 

넷플릭스에서 엘리트들, 마드리드 모던걸, 그랜드 호텔까지 정주행 하고 나서 스페인과 스페인어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어요. 막장 스페인 드라마도 꿀잼이고 스페인어 발음 너무 매력있는 것,,♡ 요즘 그래서 스페인어 핫하잖아요,, 후후

 

Grand Hotel 둘다 비주얼 미쳣♡
마드리드 모던걸,, 두 분 덕분에 행복했습니다ㅜㅜ

나도 스페인어를 배워봐야겠다!! 하고 (사실 예전에) 스페인어 독학을 시작했었는데~~~!!! 조금 하다가 공부를 하고 있었다는 것조차 까먹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독일어 다시 시작하기로 하고 생각해보니 나 저번에 Busuu를 결제했었네...?

그렇다면 스페인어 다시 좀 해봐..? 

 

이렇게 저번주부터 스페인어를 다시 시작했습니당:) iHola! Español☆

 

A1 탈출을 목표로 잡고 일주일에 5일 5분씩인가 설정했더니 1월 26일까지로 계획이 세워졌다.

생각보다 A1 레슨 수가 많은데 이미 조금 학습을 했었기 때문에 2월 내에 달성할 수 있다고 나왔다.

 

Busuu 앱이 꾸준히 사용할 의지만 있다면 정말 좋은 어플인 것 같다. 알림 설정을 하면 푸시도 해주고 (내가 그것들도 다 무시해버려서 문제,,) 복습도 꽤 효과적으로 해준다.

 

단, 아무래도 라이트하게 배우다 보니까 배우는 단어 수가 그렇게 많은 것 같지는 않다. 마지막 연습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대충대충 말하고 넘기거나 추가로 단어를 찾아봐야 한다. 아무래도 후자가 바람직하긴 하지만 하는 것에 의의를 두고 배운 거나 잘하자는 마인드인 나는 전자를 택했,,ㅎㅎ 

 

배우다가 드라마에서 많이 듣던 단어 나오면 정말 반갑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Lo siento 하나는 제가 발음을 현지인 뺨치게 할 수 있죠^^

한국 막장 뛰어넘는 스페인 막장에서 등장인물들은 왜 그렇게 미안할 짓을 하는지..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저, 이니, 반드시 이번 달 안에 A1을 탈출해보겠습니다!!77

'Language > españ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페인어 A1 독학 [3] - A1 동사들  (0) 2021.01.11
스페인어 A1 독학 [2] - A1 단어들  (0) 2021.01.03

+ Recent posts